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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D FOR ARTIST-ORIENTED TECHNOLOGIES

eNgine 의 R&D 연구소인 LAB51은 박사급 연구진과
전문적인 테크니컬 아티스트로 구성되어 도전적인 연구 과제의 수행과 함께
아티스트에게 창의적인 영감을 불어넣는 기술 개발을 지향합니다.

Virtual Production

LAB51 은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 개발로 디지털 콘텐츠 제작 공정의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은 프리 프로덕션 및 프로덕션 단계에서 높은 수준의 CGI 결과물을 시각화함으로써,
효율적인 비용으로 가장 창작자가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Virtual Production
Virtual Scouting

LAB51은 가상현실 기반 디지털 촬영현장 재현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Virtual Scouting으로 불리우는 이 기술은 영화 제작자에게는 보다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고 세트 제작 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비용 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Virtual Scouting

Virtual Production
Green-screen Live

LAB51에서 개발하고 있는 Green Screen Live 기술은 Green Studio에서의 촬영 결과물과 CG요소를 현장에서 실시간 합성하는 기술입니다, Green Screen Live 기술은 감독의 피드백을 현장에서 바로 반영함으로써 후반작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확실성을 최소화하여 전체 프로덕션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이어 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Green-screen Live

Virtual Production
In-camera VFX

LAB51의 In-Camera VFX 기술은 다 수의 LED 패널을 연결한 Screen 위에 CG 요소를 출력하여 현장에서 촬영한 영상을 최종 아웃풋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In-Camera VFX 기술은 조명, 반사등의 Green Studio 촬영에서 발생하는 한계점을 뛰어넘은 차세대 VFX 프로덕션 기술입니다.

준비중입니다.
In-camera VFX

Virtual Production
Performance Capture

LAB51은 Real-Time Live Production을 위한 Performance Capture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마커리스 모션캡처 슈트를 이용한 모션 정보와 페이셜 퍼포먼스 캡처 장비를 활용한 사람의 표정 정보를 전송하여 가상공간의 디지털 휴먼의 동작, 표정을 실시간으로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준비중입니다.
Performance Capture

Digital Human

LAB51 의 디지털 휴먼 기술은 일회성으로 만들어지는 시각적 콘텐츠를 벗어나, 다양한 목적을 위하여
효율적으로 디지털 휴먼을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Digital Human
Facial Scanning &
Rigging

LAB51 은 Photogrammetry 방식의 페이셜 스캔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용하고 있습니다. Cross-polarized Lighting Setup 으로 Specular 를 제거하여, 아티스트가 바로 활용 가능한 Texture 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LAB51 은 FACS(Facial Action Coding System) 에 기반한 페이셜 리깅 시스템으로 다양한 목적의 사실적인 페이셜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페이셜 스캔 시스템으로 획득된 Point cloud 데이터를 Deformable Mesh 형태로 변환하여, animation-ready facial rig 를 신속하게 제작할 수 있는 파이프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Facial Scanning & <br/>Rigging
Facial Scanning & <br/>Rigging
준비중입니다.

Digital Human
Facial Capture &
Retargeting

LAB51 은 배우의 표정 사실적인 표정 연기를 디지털 액터에 옮겨줄 수 있는 페이셜 캡처 & 리타겟팅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LAB51 의 페이셜 리타겟팅 기술은 사람과 유사한 형태의 디지털 캐릭터 뿐만 아니라, 괴물, 동물 등 비인간형 캐릭터에 대해서도 얼굴 애니메이션을 전달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Facial Capture &<br/> Retargeting
Facial Capture &<br/> Retargeting

Digital Human
Speech-driven
Animation

LAB51 은 음성 입력으로부터 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end-to-end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어 음소 및 입모양 분석을 통하여 자동으로 스피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기술을 통하여 입모양 애니메이션 생성의 효율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Speech-driven <br/>Animation
Speech-driven <br/>Animation

Digital Human
Real-time
Digital Twin

LAB51 은 실시간 렌더 엔진(UE4)에서 사실적으로 구현되는 디지털 휴먼의 신속한 제작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템플릿 모델 기반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디지털 트윈은 LAB51 의 퍼포먼스 캡처 기술, 페이셜 스캔 기술 등과 함께 실시간 엔진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 적용이 가능합니다.

Real-time <br/>Digital Twin
Real-time <br/>Digital Twin
Real-time <br/>Digital Twin

NEW Media Projects

LAB51 에서는 실시간 카메라 트래킹,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을 적용하여 VR/AR 등
뉴미디어 플랫폼의 콘텐츠 제작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2020 DnF Festival
준비중입니다.

2019 MMA

Equipments

LAB51 연구소 보유 장비

Photogrammetry <br/>Facial Scanning System
Photogrammetry
Facial Scanning System
Vive Pro VR Device + Tracker
Vive Pro VR Device + Tracker
Stype RedSpy <br/>Camera Tracking System
Stype RedSpy
Camera Tracking System
iPhone Facial Tracking System
iPhone Facial Tracking System
Xsens MVN Link <br/>Markerless Mocap System
Xsens MVN Link
Markerless Mocap System
Human-size <br/>Interactive Kiosk
Human-size
Interactive Kiosk
Manus Prime 2 <br/>Hand Tracking System
Manus Prime 2
Hand Tracking System

Research Partners

  • KAIST
  • 서울예술대학교
  • Vive Studio

Cont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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